몰타 소개

blog_me_20141008_162210.jpg


1. 몰타는?

몰타는 남유럽에 위치한 작은 섬나라입니다. 공식 명칭은 몰타 공화국 (Republic of Malta), 영연방의 하나입니다.


2. 행정구역

몰타는 몰타섬과 고조섬, 코미노 등 6개의 섬으로 이루어졌으며, 수도는 발레타 (Valletta), 최대 도시는 비리키르카라 (Birkirkara) 입니다.


3. 지리

몰타는 이탈리아 시칠리아 섬에서 남쪽으로 93km 떨어져 있으며, 지중해의 한 가운데 위치해 있습니다. 튀니지의 동쪽이고 리비아의 북쪽이며 몰타 내에서는 오직 세 곳의 섬 (몰타, 고조, 코미노)에만 사람이 살고 있으며 그 보다 작은 나머지 섬들은 무인도입니다. 비가 많이 내릴 때 강이 생기기도 하지만 강이나 호수라고 부를 만한 것이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몰타 map.png


4. 기후

몰타는 전형적인 지중해성 기후로 여름에는 아열대 고압대의 영향을 받아 고온건조하며 겨울에는 편서풍의 영향으로 온난 습윤합니다. 때문에 식물은 휴면기가 거의 없으며 여름에는 고온으로 인해 채소가 말라 죽기 쉽습니다. 사실상 몰타는 여름과 겨울 밖에 없다고 볼 수 있어 관광객들을 사로잡을 만한 매력을 갖고 있으며 봄의 기간에는 바람이 많이 불어 시원합니다.


5. 주민

몰타인이 대다수이지만 미국인/ 영국인/ 이탈리아인/ 인도인/ 아랍인 등도 거주하고 있습니다.


6. 언어

몰타어와 영어가 공용어이며 공영어가 영어가 되기 전까지는 이탈리아어가 공용어로 사용되었습니다. 이탈리아어는 오늘날에도 대다수의 국민들에 의해 제 2의 언어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통계에 의하면 국민 중 100%가 몰타어를 구사하며, 88%는 영어를, 66%는 이탈리아어를 그리고 17%는 프랑스어를 구사한다고 합니다.


7. 인구

약 40만 명 (한국과 비교하자면 시흥시 인구와 비슷)


8. 면적

316㎢ (제주도의 약 1/6 크기)


9. 역사

몰타는 로마제국, 카르타고, 시칠리아 왕국, 에스파냐 왕국 등 인접 국가의 지배하에 있다가 1530년부터 선 요한 기사단의 지배를 받았으며 그 이후 프랑스에 점령되었고 1814년에 영국에 합병되었습니다. 1947년 처음으로 자치가 허락되었으나 국내 분쟁과 소요로 중단되었다가 1961년 다시 자치가 실시되었습니다. 1958년 반영폭동이 일어났고 1964년 국민 투표를 통하여 같은 해 9월 21일 영연방의 일원으로 독립하고, 헌법을 제정하였습니다. 독립 이후 입헌군주국으로 남아 있다가 1974년 12월 헌법을 개정하면서 공화국을 선포하였고, 1987년 5월 총선거를 신시, 1964년에는 유엔에 가입, 1973년 비동맹에 가입하였습니다.

 

blog_me_20141008_162427.jpg


1. 낮은 한국인 비율

영어 연수는 한국말을 최대한 사용하지 않으면서 외국인과의 대화 시간을 많이 가져서 영어 활용을 늘리고 실력을 키워야 합니다. 하지만 우리가 많이 가는 영어권 국가는 한국 학생의 비율이 높은 편입니다. 몰타는 유럽에 위치해 있어 대다수의 학생들이 유럽인 (독일, 스페인, 이탈리아, 프랑스, 러시아, 터키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에 비해 한국인 수가 낮은 편에 속해 다양한 국적의 유럽 친구들을 사귈 수 있는 최적의 영어 연수지입니다.


2. 3개월 무비자와 쉬운 비자연장

외국으로 연수를 준비할 때 연수준비생들이 가장 귀찮으면서도 걱정되고 준비해야 할 것이 비자입니다. 몰타는 우리나라와 비자면제기간이 3개월로 체결되어 있어 연수를 준비할 때 특별히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되며 또한 3개월 이상 몰타에서 연수를 계획하는 경우라는 몰타에 도착한 뒤, 현지 비자 연장 사무소에 방문하여 요청하는 구비서류와 통장 잔고 증명서 등을 준비하여 비자 연장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3. 저렴한 영어 연수 비용

몰타 영어 연수에서 가장 큰 장점 중 하나가 저렴한 비용입니다. 학비와 숙소 (홈스테이 또는 기숙사) 비용을 합산할 경우 다른 영어권 국가에 비해 약 30~50% 정도 비용을 절약할 수 있게 됩니다.


4. 편리한 유럽 여행

유럽의 이탈리아 남쪽에 위치하고 있어 대부분의 유럽 국가로 3시간이면 갈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몰타에서 연수하는 기간 동안 유럽 여행을 하는것이 가능합니다. 주말을 이용하거나 방학 (브레이크), 또는 연수 이후의 기간 동안에 여러 국가를 여행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탈리아 시실리 섬은 페리호가 왕복하고 있어 일일 여행코스로도 여행이 가능합니다.


5. 다양한 숙박 옵션 선택

캐나다, 호주, 영국 등은 기본 숙박 형태의 80%가 1인실 홈스테이입니다. 따라서 기숙사 사용을 선호하는 학생들에게는 숙박을 선택하는 것이 자유롭지 않지만 몰타의 경우 대부분의 학교가 기숙사 (1인실 또는 2인실, 3인실)를 가지고 있어 숙박 옵션을 선택하는 데 있어 자유롭습니다. 몰타 현지인의 가정 생활을 체험하고자 하는 학생들은 홈스테이를 선택할 수 있으며 반면 개인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거나 좀 더 다양한 외국 학생들과 만나고 어울리는 것을 선호할 경우 기숙사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장기간의 기숙사나 홈스테이 비용이 부담스럽다면 저렴한 플랫 옵션 (일명 자취)을 구할 수도 있습니다.


6. 영국식 문화와 영어 사용 환경

몰타는 대부분의 국민들이 큰 어려움없이 영어를 사용하고 이해할 수 있는 나라입니다. 영국령이었기 때문에 영국식 정통 교육을 받는 것이 가능합니다. 또한 몰타는 이탈리아와 인접하고 있어 유겁의 문화가 바탕이 되어 생활 속에서 접하는 것들 대부분에서 영어를 습득하는 것이 수월합니다.


7. 화창한 날씨

몰타는 이탈리아와 인접해 있는 따뜻한 지중해성 기후를 가지고 있는 국가입니다. 겨울은 습하기는 하지만 4℃ 이하로 내려가는 일이 거의 없을 정도로 포근하며 (하지만 따뜻한 옷은 반드시 준비해야 합니다) 여름은 덥고 건조하여 기온이 38℃까지 올라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연중 평균 기온은 18℃ 정도이며, 가장 추운 1월의 평균 기온은 약 10~14℃입니다. 몰타에는 서리, 눈, 안개가 없는 것이 특징인 만큼 연중 쾌적하고 화창한 날씨 속에서 연수를 할 수 있습니다.